[SPECIAL REPORT]

Ambient Healthcare
건강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생활 환경        

일상적으로 건강을 염려하며, ‘건강’을 기준으로 상품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사용자를 중심으로 건강을 고려해 주변 환경을 설계하고, 물건을 제작한다. 특별히 명령하거나 설정하지 않아도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변 환경을 바꾼다. 이로써 자연스럽게 건강한 습관을 유도하며,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REND RADAR]

Augmented Multimedia
디지털로 증강한 멀티미디어 소통

텍스트와 사진을 넘어 동영상으로 일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더욱이 이제 동영상은 증강현실과 같은 혼합현실 환경 하에서 디지털 요소를 자유롭게 결합해 상상력을 3D 공간에서 실현하는 미디어로 발전한다. 사람들은 상상과 가상을 현실화하는 증강된 멀티미디어를 가지고 놀며 소통한다.

Useful Blocks
블록 장난감의 실용적인 진화

블록 장난감은 단순한 형태와 사용법으로 쉽게 가지고 놀 수 있으면서도 무한한 조합을 통해 사고력과 상상력을 확장할 수 있어 어린이는 물론, 성인들도 좋아하는 장난감 중의 하나이다. 간편하게 조립하고 해체하는 과정이 제공하는 놀이와 교육적인 가치를 넘어 블록 장난감으로 만든 입체물을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며 실용적인 지식을 습득한다. 블록 장난감을 실생활과 연결해 실용적인 경험 교육을 위한 수단으로 이용한다.

Robotic Trainer
스포츠 훈련을 돕는 인공지능 로봇 

프로 스포츠가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분야와 활발하게 융합되고 있다. 그중 하나가 인공지능과 결합한 지능화된 훈련이다.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과 예측이 가능한 인공지능이 가상 코치가 되어 선수들의 훈련 계획을 설계하거나 인공지능을 탑재한 로봇이 가상의 훈련 상대가 되어 실전과 다름 없는 훈련을 지원한다.

Crowdmaking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크라우드메이킹 경험

다양한 사용자가 자신만의 가치를 투영할 수 있는 참여를 통해 하나의 콘텐츠를 완성한다. 단순히 잉여 자원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타인과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그 자체에 집중한다. 각 참여 주체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장려하고, 구성원 간의 즉각적인 상호작용으로 생동감 있는 크라우드메이킹 경험을 누린다.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이 즐겁다.

Virtual Reality Promotion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가상현실 마케팅

가상현실 기술이 게임, 영화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넘어 창작, 쇼핑, 여행, 교육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마케팅 분야에서도 가상현실을 새로운 홍보 매체로 받아들인다. 이에 따라 가상현실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해 마케팅적인 효과를 노리는 사례가 증가한다.

[HIGH CONCEPT]

Intelligent E-commerce Platform
인공지능 비서가 서비스하는 패션 쇼핑 플랫폼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3D 카메라 등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적절히 조합한 양질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이때, 사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러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융합해 하나의 유기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한다. 디바이스가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틈새 비즈니스 시장을 포착한다.

Hyper-personalized Appliance
개인 단위로 환경을 최적화하는 퍼스널 가전 

가정과 사무실 같은 전체 공간을 서비스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개인의 활동 반경만을 책임지는 환경가전이 늘어난다. 단순히 크기만 축소하고 휴대성을 강화하기보다는 마이크로한 영역에서 개인에 맞는 쾌적한 환경을 구축한다. 공간 전체의 공기를 정화하거나 냉방 또는 난방하지 않고 개인이 움직이는 이동 경로를 따라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Monthly Product Insight]

Monthly Product Insight /May 2017
Observing the world through products
2017.4.21~2017.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