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1_1_115

[SPECIAL REPORT]
On-demand Manufacturing
간편하게 부분 제조하는 주문형 서비스
사용자가 원격으로 참여해 맞춤 제작한 제품을 집에서 편하게 받아보는 서비스가 안착된다. 물건을 만들어 내기 전에 사용자의 의견을 청취해 부분적으로 맞춤화 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거나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기 직전에 직접 완성해서 사용하는 형태의 제품을 판매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완제품을 구매하는 것에서 나아가 개인의 상황에 맞게 제조한 제품을 이용한다. 더 많은 사람들의 다양한 취향은 물론 한 사람의 계속 변화하는 욕구에도 신속하게 대응한다.

 

[TREND RADAR]
Personal-tied Storytelling
다양한 이야기를 양산하는 문화 마케팅

사용자가 참여해 적극적으로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환경을 조성한다. 영화, 문학, 음악 등 익숙한 문화 콘텐츠를 차용해 재해석하고 브랜드와 결합해 친숙한 이야기로 탈바꿈한다. 혹은 매우 사적인 경험과 결합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내게끔 독려한다. 브랜드를 연상시키는 인물이나 배경만 제시한 상태에서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이야기 속의 대상과 관계를 맺고 여러 사건을 경험하는 방식으로 홍보한다.

 

Enhanced Multiscreen 
멀티태스킹에 유리한 멀티스크린

멀티태스킹 능력을 향상시키는 멀티스크린을 도입해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생산하는 흐름을 깨지 않고 다양한 작업을 처리한다. 빠른 속도와 높은 효율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만연한 상황에서 작업의 일관성은 유지하면서도 작업의 성격을 분리해 각기 다른 화면에서 일을 처리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인다. 게임이나 콘텐츠를 감상하는 것은 물론 업무 혹은 공부를 할 때나 일상적인 작업 중에 끊김 없이 동시에 처리한다.

Streaming Innovation
멀티미디어형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플레이어
멀티미디어 효과가 가미된 문화 콘텐츠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소비하는 행태를 적극적으로 수용한다. 네트워크로 서버에 접속하기만 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곧장 이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과거의 양식대로 플레이어를 제작할 필요가 없다. 세로형 콘텐츠나 스크롤 하며 감상하는 방식 등에 적응하는 디자인을 추구한다. 사용자 역시 쌍방향으로 상호작용하며 개성적으로 콘텐츠를 즐긴다.

 

Newtro Game  
디지털 기술로 진화한 고전게임
실제 세계에서 벌어지는 고전 게임의 현장감을 온라인 게임의 연결성과 연계해 새로운 장르의 게임을 개발한다. 옛날 게임을 소환해 향수의 감정을 느끼기보다는 첨단 기술을 입은 고전 게임으로 현재 주류인 온라인 게임과 차별화한다. 현실 공간에서 벌어지는 사건임에도 네트워크와 연결해서 실감나게 게임을 한다. 때로는 사용자의 행동을 게임 요소로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상호작용과 깊이 있는 교감을 끌어낸다.

 

Adaptive Office  
다양한 업무 방식을 수용하는 적응형 사무실
과거에는 고정적인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았다면 앞으로는 창의성을 발휘해 유연하게 근무하는 환경이 마련된다. 업무 내용에 따라 가장 적합한 장소로 이동해 근무하고,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곳에서도 사무실과 같은 인프라를 이용한다. 일을 특별한 의미나 재미 내지는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실천하는 행동으로 새롭게 정의하면서 사무 공간도 최적의 형태로 보조한다.

 

[HIGH CONCEPT]

Data-secure Accessories
스마트 스피커와 사용하는 사생활 보호 장치

스마트 스피커는 사용자의 명령어를 듣자마자 실행해줘서 편리하지만 항상 인터넷과 연결돼 있는 만큼 사용자가 원치 않을 때조차 음성을 인식해서 오남용 할 여지가 있다. 스마트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을 때나 사생활을 보호받고 싶을 때 아예 연결을 차단하기보다 과도한 개인 데이터의 수집을 막는 장치를 개발한다. 스마트 스피커의 부작용을 예방하고 사용자를 안심시킴으로써 첨단 기술과 균형 있는 공존을 추구한다.

VTOL Transportation
대중 교통수단과 협력하는 수직이착륙기

수직이착륙기는 택시, 지하철, 버스와 연계된 대중교통수단의 하나로 이용하며 이동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이동의 효율화를 달성한다. 특히, 오랫동안 헬리콥터의 형태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수직이착륙기가 다양한 형태의 드론에서 영감을 받아 실용적인 형태로 업그레이드 된다. 도심은 물론 이웃한 지역까지도 연결해 생활권을 확장하고 자연스럽게 도시의 과밀화, 주택난, 교통난 등의 문제를 해결한다.

[Monthly Product Insight]

Product Insight /June 2019
Observing the world through products
2019.5.21~2019.6.20